[New Books] 《우리, 독립청춘》 외
  • 송창섭 기자 (realsong@sisapress.com)
  • 승인 2016.12.01 17:08
  • 호수 1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독립청춘

 

부제는 ‘우리는 소도시에서 일한다’로, ‘공부 잘해서 성공해야 한다’는 사회의 통념을 거부하고, ‘헬조선’ 현실을 스스로 극복하는 소도시 43명 청춘들의 담담한 고백을 담았다. 인구 30만의 소도시 군산에서 글을 쓰고 살아가는 저자가 만난 청춘들은 서울이 아닌 소도시에서도 자립이 가능하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고 있다.

 

배지영 지음 북노마드 펴냄 400쪽 1만6800원


학력의 경제학

 

많은 사람들은 ‘그래도 대학을 나오면 좀 더 행복해지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생각과 불안한 심리 때문에 무작정 대학 진학을 하는 게 현실이다. 이제 우리 사회는 그러한 ‘환상’을 깨뜨려야만 할 한계상황에 이르렀다. 이러한 때 저자는 조목조목 통계 수치를 들이대고, 미래 변화를 예측하며 앞으로는 대졸보다 고졸이 유리해질 것이라고 주장한다.

 

니시카와 준 지음 사과나무 펴냄 232쪽 1만4000원


빅피처 2017

 

대중의 소비나 생활 패턴을 예측하는 기존 트렌드 서적과는 달리, 하버드대 출신 국내 전문가 16명은 이책에서 대한민국이 주요하게 다뤄야 할 이슈와 쟁점을 담았다. 저자들은 4차 산업혁명이 연결의 혁명이라고 봤다. 이 혁명은 결국 세계를 하나로 묶고자 하기 때문에 시장의 힘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는 게 저자들의 생각이다.​ 

 

김윤이 외 지음 생각정원 펴냄 292쪽 1만4000원


나쁜 상사 처방전

 

정신과 의사인 저자에 따르면, 나쁜 상사들은 ‘상사라는 병’에 걸린 환자들이다. ‘상사라는 병’은 남들보다 높은 지위에 오른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병적 증상이다. 이 책에서는 나쁜 상사를 키워내는 구조부터 유형별 대처법 등을 자세하게 다뤘다. 마지막 부분에는 어떻게 해야 나쁜 상사가 되지 않는지도 소개했다.  

 

가타다 다마미 지음 눌와 펴냄 200쪽 1만2000원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